화장품이야기/화장품리뷰

[innisfree]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 & 리밸런싱 5.5 클렌저

3월부터 사용해 본 이니스프리의 두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출시는 작년에 된 이니스프리 슈퍼푸드라인의 블루베리 리밸런싱 5.5클렌저와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입니다.

 

언젠가부터 몸에 좋은 먹거리들이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슈퍼푸드(올바른 표기는 수퍼푸드)에 대한 관심도 2003년 스티브 G 프랫 박사가 수퍼푸드rx(Superfood rx)를 출간한 이래 매년 관심이 증가하는 거 같습니다. 이니스프리에서 선택한 수퍼푸드는 블루베리, 브로콜리, 무화과, 오트 이렇게 4종류입니다. 이 가운데 필자는 피부pH5.5에 세컨컨셉을 둔 블루베리 라인에 눈길이 가서 사용해봤습니다. 일단 가격이 참 저렴합니다.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 150ml는 8,000원이며 최근 대용량으로 출시된 310ml는 13,000원입니다. 블루베리 리밸런싱 5.5클렌저는 100ml 5,000원입니다.

 

 

 

 

▲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 150ml, 8,000원

 

정제수,디프로필렌글라이콜,프로판디올,글리세린,글리세레스-26,1,2-헥산디올,폴리쿼터늄-51,블루베리추출물,오렌지껍질오일,라벤더오일,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펜틸렌글라이콜,C12-14파레스-12,메칠글루세스-20,트리에칠헥사노인,디페닐디메치콘,부틸렌글라이콜,디소듐이디티에이,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트로메타민,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폴리글리세릴-10올리에이트,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에칠헥실글리세린

▲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 전성분

 

먼저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은 불투명한 가용화분산 토너입니다. 요즘 많이들 쓰는 말로 닦아내는 토너(줄여서 닦토라고 하죠)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보습제들이 처방된 제품이며 사용감은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지만 수분부족지성피부인 필자는 닦아내는 토너로서 사용 후 피부에 적당히 남는 보습감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이신 분들은 피부에 남는 느낌이 다소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단순히 피지 분비만 많은 거라면 본인이 선호하는 사용감의 제품을 사용하셔도 피부 관리에 큰 문제는 없지만 피부가 예민하거나 트러블이 있으시다면 산뜻하고 깔끔한 사용감만을 찾으실 경우 피부에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컨셉도 pH5.5를 표방하고 있기 때문에 세안 후 흐트러진 피부pH균형을 되찾아주는데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기온이 높은 계절의 경우 과잉 분비되는 피지와 땀이 어우려저 트러블 피부의 경우 pH가 염기성에 가까워져 피부 면역이 떨어질 수 있으니, 이 제품은 물론, 뒤에 보습감이 살짝 남는 제품은 무조건 싫다고 하기 보다는 그 사용감에 적응해보는 게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세안 후 화장솜에 듬뿍 묻혀 사용하면 촉촉한 보습감도 좋고, 피부결이나 광도 살짝 올라오는 게 좋습니다. 제품 용기에 보면 컨셉성분인 블루베리, 프로판디올, 글리세린이 150ml기준 순서대로 500mg, 4,500mg, 3,000mg 함유되어 있다고 표기되어 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보시면 엄청 많이 들었구나 싶으실 수 있으나, 계산해보면 그리 큰 비중은 아닙니다. 필자 역시 상품기획으로 일할 때 제품명에 성분이 들어갈 경우 필히 그 함유량을 기재해야 해서 종종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이 토너는 보습제 구성이 좋은 제품으로 이해하는 편이 더 나은 제품입니다.

 

 

▲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5.5 클렌저 100ml, 5,000원

 

정제수,소듐코코일이세치오네이트,글리세린,디글리세린,디에칠헥실소듐설포석시네이트,하이드록시프로필스타치포스페이트,블루베리추출물,알란토인,부틸렌글라이콜,오렌지껍질오일,라벤더오일,라스베리케톤,소듐메칠코코일타우레이트,벤질글라이콜,포타슘코코일글리시네이트,포타슘코코에이트,소듐클로라이드,시트릭애씨드,에칠헥실글리세린,디소듐이디티에이,1,2-헥산디올,아크릴레이트/C10-30알킬아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폴리쿼터늄-67,소듐아세테이트

▲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5.5 클렌저 전성분

 

이 제품도 pH5.5 중성 컨셉에 맞춘 제품이라, 세안 시 거품이 일반 알칼리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포밍클렌저처럼 풍부하고 많은 거품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세안 후 느낌도 지성피부들이 선호하는 뽀드득함보다는 매끈하고 촉촉함이 남는 폼세안제입니다. 사용된 계면활성제는 코코넛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계면활성제들입니다. 아침 세안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클렌저입니다. 매번 화장품리뷰라면서 약간 잔소리처럼 덧붙이는 말들이 있는데, 세안 시, 뽀드득하게 씻기는 느낌을 너무 선호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피부의 피지보호막을 싹 씻어가는 세안제는 피부의 민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처럼 덥고 땀이 많이 나는 계절엔 조금은 더 씻기는 느낌의 세안제로 씻어야 기분이 상쾌해지기는 합니다. 필자도 요즘 같은 날씨엔 집안 청소 후 세안은 조금 뽀드득한 폼 세안제로 세안을 하긴 합니다.(에스티로더 퍼펙틀리 클린 폼 클렌저 쓰고 있습니다) 그 개운한 느낌 필자도 알거든요. 하지만 우리 너무 자주 사용하지 않도록 해요.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5.5클렌저의 총평은 가격대비 아주 훌륭한 제품이다 입니다. 요즘 이니스프리도 세일 기간인 것 같은데 가까운 이니스프리 매장에 방문해보세요. 참, 슈퍼푸드라인은 필지가 알기로는 마트 내 입점한 이니스프리 매장엔 안 들어오는 상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말이 나온 김에 다음 편은 에스티로더 퍼펙틀리 클린 폼 클렌저를 써볼까 싶네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