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이야기/화장품리뷰

[Heritage Store] 헤리테지 스토어 로즈워터&글리세린(아이허브 로즈워터) & [mamonde] 마몽드 로즈 워터 토너

본 포스팅에서는 로즈워터를 함유한 스킨 토너 제품 2종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두 제품 모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기본이 좋은 제품에 속하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7스킨하기에 참 좋습니다.

 

먼저, 아이허브나 비타트라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헤리테지 프로덕트社 헤리티지 스토어(heritage store)의 로즈워터 앤 글리세린(rose water & glycerin)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 브랜드에는 두 종류의 로즈워터가 있는데 이 본글에서 정제수, 글리세린, 로즈오일이 함유된 로즈워터 앤 글리세린과 정제수에 로즈오일만 들어있는 로즈페탈, 로즈워터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정제수에 로즈오일만 함유된 제품은 그냥 맹물 뿌리는 느낌이기 때문에 글리세린이 첨가된 제품으로 구매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글리세린의 주는 보습감이 1도 싫으실 경우엔 로즈페탈, 로즈워터도 괜찮습니다.)

 

▲ 헤리티지 스토어 로즈워터 & 글리세린

 

Vor-mag water (water that has been vortexed and magnetized to raise the energy to a higher vibration that we believe to be more beneficial), natural vegetable glycerin and rosa damascena (hydroessential rose) flower oil

 

정제수, 글리세린, 다마스크로즈오일 

▲ 헤리티지 스토어 로즈워터 & 글리세린 전성분

 

 

 

아이허브(www.iherb.com)나 비타트라(vitatra.com)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각 사이트에 따라 조금 다르며, 이벤트 내용이나 환율에 따라 그 때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금일 기준(2017.07.26)으로 아이허브에는 120ml(4온즈)는 4.98달러(5,554원), 240ml(8온즈) 7.25달러(8,087원)이며 비타트라에는 120ml(4온즈) 4.19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면서 세안 후 피부에 수분 공급 및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상품에 기재된 성분을 보면 뭔가 대단한 듯 해보이지만, 자기장 처리한 정제수에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식물 유래 글리세린 그리고 보습, 진정, 상처 치유 등의 기능을 하는 다마스크 장미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이 일반 원터치 캡 타입이 있고, 스프레이 타입이 있는데 7스킨이나 닦토(닦아내는 토너)로 쓰실 거면 원터치캡 용기도 상관없겠지만 필자는 스프레이 용기로 샀습니다. 스프레이가 꽤 질이 좋습니다. 곱고 고르게 분사되어 세안 후 타월로 물기를 닦아내고 얼굴과 목에 충분히 뿌려주기 좋습니다. 향은 생장미향에 가깝습니다. 많이 진하지는 않으나 향은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느끼는 것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필자는 향수도 꽤 좋아하는 편이라 화장품의 향에 사실 크게 민감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너무 비린 냄새는 싫어합니다.)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있기는 하지만 스프레이했을 때 침 뱉는 것처럼 뭉쳐서 떨어지지 않아요. 가스충전식 스프레이처럼 아주 고운 정도는 아니지만 미스티합니다. 끈적임이나 답답한 느낌은 없습니다. 겉돌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편입니다. 사용된 정제수에 대해 무언가 거창한 영어 설명이 붙어 있지만 필자가 보기엔 그냥 화장품에 물을 쓰려면 정제해서 쓰는 이른바 정제수를 사용하는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참고: 피부와 물 그리고 화장품) 우리가 먹고 마시는 물은 자유수라면 체내와 피부에 머무리는 물은 결합수입니다. 물로 세안 후 닦아내지 않고 그냥 두면 좀 건조하고 당기는 느낌을 받지만, 스킨 토너 같은 제품을 뿌려두면 건조한 느낌이 적은 것은 보습제가 제품에 사용되어 있기도 하겠지만 화장품에 사용된 물은 금속성을 제거한 멸균한 정제수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든 피부에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정도의 글리세린과 로즈워터가 함유된 촉촉한 가성비가 충만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 하나만으로 어떤 특별한 피부 개선이나 효과를 얻을 수는 없지만 세안 후 사용하기에는 여러 모로도 좋은 제품입니다. 스프레이타입을 좋아하신다면 스프레이 용기도 좋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뒤에 이어질 마몽드 제품과 호환도 됩니다. 마몽드는 원터치캡으로 되어 있는데, 스크류 풀어서 헤리티지 제품 스프레이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마몽드 로즈 워터 토너

 

장미추출물(90.89%), 부틸렌글라이콜,매실추출물, 연꽃추출물, 글리세린, 에칠헥실글리세린, 카보머, 피이지-6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트로메타민, 페녹시에탄올, 향료

▲ 마몽드 로즈 워터 토너 전성분

 

 

 

 

마몽드 로즈 워터 토너는 용량과 가격은 기본 용량은 250ml 15,000원, 대용량 500ml는 25,000원입니다. 그러나 정가에 구매하지 마시고, 행사하실 때 구매하세요. 1+1 행사도 자주하고 가격할인쿠폰 이벤트도 많기 때문에 혹시나 정가로 구매하시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 제품은 상기 기술한 헤리티지 스토어 로즈워터보다는 스프레이했을 때 글리세린 느낌이 좀 더 많이 듭니다. 직전에 경험한 제품이 없을 경우엔 그냥 무난하구나 하고 쓸 수 있으나 헤리티지 스토어 로즈워터나 고가이긴 하지만 프레쉬 로즈워터, 멜비타 로즈워터랑 비교했을 때는 좀 얼굴이 답답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그러나 쓰다보면 완전 산뜻한 것, 끈적임1도 없는 것만 선호하시는 분 아니라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흡수되는 느낌은 헤리테지 스토어 로즈워터보다는 좀 겉도는 느낌이 듭니다. 부틸렌글라이콜이나 글리세린, 에칠헥실글리세린, 카보머 등등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장미추출물에 대해서는 제품 후면에 보면 저온초고압추출법을 사용했다고 하면서 뜨거운 증기라고 표현하면서 마치 증기추출법은 성분들을 다 파괴하는 듯하게 기술했는데, 증기추출법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증기법도 종류가 여러 가지이며, 고급 에센셜 오일의 경우 전통적인 증기법을 이용하여 추출하기도 하며, 원재료의 성질이나 수확에서의 어려움, 오일추출의 난이도에 따라 용매를 넣고 추출하는 법도 있고 다양합니다. 아무튼 정제수 대신에 장미수를 사용하여 제품 특화를 하였습니다. 다만, 향은 인공향이 첨가된 제품으로 딱 뿌려보면 1980년대 샤워코롱이나 그 무렵 화장품가게에서 판매되었던 장미향수에서 맡았던 그런 향입니다.  그치만 부향률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고 금방 향이 날아가기 때문에 향 문제 역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크게 이슈가 될 만한 정도는 아닌 무난한 토너입니다.

 

 

아이허브추천인코드: HCS951

비타트라추천인코드: DKV764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